Mackie Onyx 400F PREVIEW
시대가 지남에 따라 자신만의 음악을 직접 만들고 싶어지는 욕망이 많아 지게 되었습니다.
그 흐름에 맞추어 음향 시장도 점점 대형 스튜디오에 맞춰지는 것이 아니라
개인 작업실 위주의 홈레코딩 기반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새로이 출시된 Mackie Onyx 400F에 대해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사양을 살펴보겠습니다.
8in 8out의 I/O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1394/Firewire를 가지고 있습니다.
컨버터는 Superb AKM® 24-bit/192kHz A/D and D/A converters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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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부에는 전원 스위치와 클럭 소스 인디게이터와 Firewire 인디게이터 그리고
MIDI 인디 게이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모니터에 관계된 콘트롤룸 볼륨 조절 노브와 2개의 헤드폰 단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부에는 4개의 마이크 입력단자와 4개의 마이크 입력에 동시에 팬텀파워를 적용할 수 있는 팬텀 파워 스위치가 있습니다. 4개의 마이크 입력중 2개는 악기의 소리를 바로 받을 수 있는 하이임피던스 전환 스위치와 55입력단자가 있습니다.
각 마이크 입력의 레벨을 체크 할 수 있는 LED meter가 4개씩 달려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4개의 마이크 입력 단자와 4개의 인서트 단자와 4개의 TRS 밸런스 라인 입력 단자가 있습니다.
아웃단으로 8개의 TRS밸런스 아웃단을 가지고 있으며 콘트롤룸 아웃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디지털 장비와 싱크 할 수 있도록 WORD CLOCK 인/아웃단이 있습니다.
1394/Firewire는 2개가 준비되어있으며 미디/인 아웃단과 SPDIF 코엑시얼 디지털 I/O가
있습니다. 전원부는 아답터 방식이 아닌 직접 AC코드를 꼽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110V-240V까지 사용 할 수 있도록 프리 볼트로 되어 있습니다.
ONYX 400F의 특징은 단순히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아니라 ONBOARD 10 x 10 MATRIX MIXER WITH 64-BIT PROCESSING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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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의 입력과 10개의 아웃을 믹서를 통해서 마음대로 디자인 하여 적용 할 수 있습니다.
Onyx 400F는 32-bit과 64-bit floating-point를 사용하여 오디오를 처리합니다.
근래에 많은 사람들이 홈 레코딩과 라이브 레코딩을 위해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Onyx 400F는 8인 8아웃의 오디오인터페이스로 Mackie의 Onyx 프리 앰프의 특성을 이어 받은 인터페이스 입니다. 오디오인터페이스를 선택하는데 있어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제품입니다.
Onyx 400F Specifications
Frequency Respo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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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 Input to Line Output (Gain @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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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kHz +0, –3 dB, 10 Hz to 24 kHz @96 kHz +0, –3 dB, 10 Hz to 48 kHz @192 kHz +0, –3 dB, 10 Hz to 96 k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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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 Input to Digital Output (S/PDIF, 192 kHz sample r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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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3 dB, 10 Hz to 96 k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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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tortion (THD & IM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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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 Input to Line Output (@ +4 dBu 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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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D+N: < 0.003%, 20 Hz to 20 kHz BW 1 kHz input @ +4 dBu, preamp at unity g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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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 Input to Digital Output (S/PDIF, 48 kHz sample r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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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D+N: < 0.001%, 20 Hz to 20 kHz BW 10mV rms input, gain at –1 dB FS 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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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ted 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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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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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dB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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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imum Rated 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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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dBu @ Balanced Line-Level Outpu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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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 Imped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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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 In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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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kΩ balanc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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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 In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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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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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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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kΩ balanced, 10 kΩ unbalanc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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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utput Imped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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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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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Ω balanc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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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gnal Level LE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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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dB, –20 dB, –10 dB (normal operating level), OL = 22 dB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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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ple Frequency Selec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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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1 kHz, 48 kHz, 88.2 kHz, 96 kHz, 176.4 kHz, 192 kH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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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og Input Conne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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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ur balanced XLR/TRS mic/line inputs Four balanced 1/4" TRS line inputs Two 1/4" TS high-impedance instrument inpu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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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og Output Conne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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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ight balanced 1/4" TRS line-level outpu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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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Input Connecto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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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e BNC connector for external word clock input One RCA connector for S/PDIF input One 5-pin DIN for MIDI input Two 6-pin FireWire input/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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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ynamic R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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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7 dB (Mic In to Line 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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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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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gnal-to-No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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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 dB (ref. +4 dBu, Mic In to Line Out, Gain @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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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uivalent Input Noise (E.I.N.), 20 Hz to 20 kHz Bandwidth, 150Ω source imped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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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9 dBu @ +60 dB g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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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on Mode Rejection Ratio (CMR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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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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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 dB @ 1 kHz, Gain @ maxim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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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osstal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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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 Input to Line 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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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0 dB @ 1 kHz, +10 dBu signal on adjacent input, 150Ω source imped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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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put Gain Control R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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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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